바이오·제약·건강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오는 9월 개최...작년 2배 규모

9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서 진행..이번주 중 프로그램 등 행사 최종안 협의 예정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오는 9월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작년보다 2배 가량 커진 규모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하 협회)는 오는 9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제약바이오산업계 차원의 채용박람회는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개최된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협회는 11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호텔에서 제6차 이사장단회의를 열어 이같은 내용의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개최’건을 보고, 확정했다. 

 

해당 행사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등 3개 단체가 공동 주최한다. 행사장은 지난해 취업박람회장 보다 넓은 규모의 서울 양재동 소재 aT센터에 마련될 예정이며, 기업 부스도 지난해 보다 대폭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협회는 이번주 중 보건산업진흥원·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함께 사전준비회의를 열어 프로그램 등 행사 전반에 대한 최종안을 협의할 계획이다. 이후 전 회원사에 채용박람회 개최를 안내, 기업체 인사담당 임원을 대상 설명회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한편, 지난해 제약바이오업계 사상 처음으로 열린 1회 채용박람회에는 주요 제약·바이오기업 47곳을 비롯해 정부기관 3곳과 제약산업 특성화대학원 3곳이 참여했으며, 약 5000여명의 취업준비생들이 박람회장을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