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건강

건보공단-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 협력 위한 MOU 체결

인재개발 분야의 인적·정보 등 교류를 통한 HRD 역량 강화 목적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 건강보험공단과 근로복지공단이 인재개발 협력 위해 손을 잡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7일 11시 공단 인재개발원에서 인재개발 분야의 인적·정보 등 교류를 통한 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 인적자원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근로복지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4대 사회보험 업무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양 기관의 교육기획·운영 인적자원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인재양성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장수목 건보공단 인재개발원장과 박동하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장은 실무자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교육기획·운영 자문역할 수행 ▲우수 사내교수인력의 상호 강의지원 및 협력 ▲교육자료 공유·활용 등이다. 이를 통해 두 공단은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자료 활성화로 ‘국민에게 봉사하고 신뢰받는 전문인재 양성’의 시너지를 창출해 대국민 사회보험 서비스 품질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우수 교육사례 및 정보를 공유하고, 전문 인력을 공동 활용하는 등 협력을 증진함으로써 일터에 가치를 부여하고 대국민 서비스 향상 및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수행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