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와 외식하기

의외의 태교여행

[아내와 외식하기] ⑭마카오 오문 외


[인더뉴스 라이프&스타일팀] 마카오. 사실 나는 이곳을 아내와 함께 갈 것이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했다. 사실 아내에게는 그리 좋은 추억만 있는 곳은 아니다. 결혼 전, 한참 전, 혼자 여행을 갔다가 비행기를 놓쳤다고 한다. 백마 탄 왕자는 아니지만 어떤 한국 분이 비행기 티켓을 끊어줬다고. 그러면 질문이 안 나올 수가 없다.

 

그래서, 사귄 거야. 아닌 거야.”

 

아니란다. ‘쿨하게믿기로 했다. 어차피 결혼했는데 뭘 어쩔 거야. 어쨌든 그리 유쾌하지만은 않은 곳이 마카오다. 나도 대학 시절에 홍콩 가면서 구경을 갔던 기억이 있었다. 그 때 우연찮게 찾았던 프랑스 식당(얼마 전 이름을 찾아봤더니 라 본 외르(La Bonne Heure)였다)은 그대로 잘 있을까. 재미는 있으려나. 그런 생각으로 인천공항으로 출발했다.

 

이번 방문은 태교여행이라는 거창한(!!) 이름을 붙여서 갔다. 얼마 전 아는 형도 길에서 만나 이런 이야기를 했다. “아내가 태교여행을 가자고 한다. 그냥 100만원 주고 퉁 치면 안 될지 고민이라고 말이다. 형에게 답을 해줬다. 100만원 더 쓰고 30년간 편히 계시라. 실제로 많은 예비 엄마 인터넷 카페에서는 태교여행 어디로 다녀왔는지를 두고 자랑이 쏟아지는데, 가까운 동남아라도 가서 추억을 만들고 오라고 말이다.

 

진에어를 탔다. 마카오는 진에어와 마카오에어 등 두 항공사가 직항이다. 그런데 마카오에어는 새벽에 가는 단점이 있어서, 이 구간에서는 진에어가 ()’이다. 기억할 것이 하나 더 있다. 맨 앞 8좌석은 당일 체크인 카운터에서 편도 기준 5만원을 더 내면 큰 좌석으로 바꿔준다. 예약이나 선입금은 안된다고 한다.

 


뭘 먹으면 좋을까. 아내는 어느 정도 리스트를 짜왔다. “앞으로 2년은 못 나가볼 것 같아라는 말에 모든 것이 담겨있다. 일단 그때 그 프랑스 식당을 찾아봤다. 가는 날이 장날. 인테리어 공사 중이다. 짜증이 솟구쳤지만 참았다. 그 옆에 괜찮은 포르투갈식 식당이 있어서 꿩 대신 닭이라는 심정으로 들어간다. 이름은 오문(墺門). 마카오의 한자식 발음이다. 로마자로는 Ou Mun이라고 적혀있다.

 

포르투갈식 메뉴를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테이크 하나와 밥요리 하나를 시켰다. 와인 한 잔 할까 했으나, 가볍게 먹자는 심정에 포르투갈 맥주 한 병을 추가했다. 별로였다. 역시 내 입에는 카스에 소주를 타야 제맛인가.

 


아내는 에그타르트 이야기도 했었다.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집 ‘Cafe e Nata Margaret’s’를 방문했다. 첫날에는 늦게 가서(오후 6시면 문을 닫는다) 맛을 보지 못했었다. 달달한 맛과 계란의 배합이 기대 이상이다. 인터넷에서 주인이 불친절하다는 글을 봤는데, 맛을 보니 그래도 장사가 잘 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사실 에그타르트는 포르투갈의 대표 음식이기도 하다. 식민지였다는데, 마카오에 남아 있는 포르투갈의 잔재는 에그타르트 하나 정도 말고는 없어 보였다. 포르투갈어를 쓰는 사람도 거의 없고(공식적으로 7%, 실제 3%라는 기록이 있다), 구글맵 찾을 때 로마자로 입력이 가능하다는 것 정도 외엔 잔재가 없다. 그냥 조용하고 깨끗한 중국 같다고 할까.

 


마카오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식당은 코우지 라멘이다. 사실 나만의 식당 하나는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었다. 남들 다 아는 성지급 맛집만 가면 무슨 재미인가. 숙소에서 세나도 광장으로 걸어가던 중 찾았다. 진한 국물이 맛이 좋았다. 페이스북 페이지도 운영하고 있다.

  

마카오는 식비가 그리 비싸지 않다. 각 호텔에서는 손님을 끌기 위해 파격적인 가격에 부페를 운영하고 있다. 우리 부부도 MGM호텔에 있는 뷔페에 갔었다. 4만원정도 한다.

 

* Ramen Kouji

- 주소: 50 Rua da Alfandega, Macau

- 전화: +853-2893-8964

 

* Cafe Ou Mun - Taste of Portugal

- 주소: 12 Travessa de Sao Domingos, Macau (세나도 광장 맥도날드 왼편 골목)

- 전화: +853-2837-2207

 

* Cafe e Nata Margaret’s

- 주소: 17 Rua do Comandante Mata e Oliveira, Macau

- 전화: +853 2871 0032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